‘중국여행신문’ 보도: ‘수운강소’는 활역이 넘치는 관광지라고 극찬하였다

2023-08-31

장쑤 스마트 문화관광 플랫폼의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장쑤의 국내외 관광객은 4억 78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98.3% 증가했으며 관광 총 수입은 6100억 위안에 달성하여 동기 대비 83.5% 증가하였고, 2019년 동기대비 각각 10.7%, 2.3% 증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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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년 이래 장쑤는 끊임없이 문화 관광 공급을 지속적으로 풍부하게 하고 제품 구조를 최적화하여 관광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다. 

상반기에 장쑤는 12개 무제한 공간 비유물 관광지에 대한 제2기 성급 시범항목, 8개 비유물 창조 기지를 출시하였으며 20개 수운 강소 비유물 테마별 정품 관광노선을 발표하여 비유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을 위한 새로운 장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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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 장쑤는 ‘2로, 2대, 2구’ 문화관광의 발전배치를 완비하고 세계급 운하문화유산, 연안생태관광통로와 양자강 도시레저관광지대, 육교동부 실크로드 관광지대 건설을 더욱 추진하고 있으며 장쑤성에 국가급 관광레저거리 3곳, 국가급 관광휴양구 1곳을 새로 추가하였다. 동시에 3개 성공사례는 ‘세계관광연맹 관광지원 농촌활성화사례’에 선정되었으며 30개 문화관광 랜드마크는 문화관광부에서 선정한 ‘장강 테마 국가급 관광코스’에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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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홍보를 통해 관광객을 소주로 유치한다

고품질 제품에 의존하여 장쑤는 ‘수운강소· 당신과 함께 하면 더욱 아름답다’라는 문화 관광 소비 촉진 시즌 등 일련의 마케팅 보급 행사를 전개하여 더 많은 성외 및 해외 관광객들을 유치하였다. 

장쑤성 문화관광부에서 주최하여 ‘수운강소’ 여행기업가 100명과 OTA 대표 100명이 4일 동안 4팀으로 나누어 장쑤성 13개 구와 시를 방문하면서 여행노선을 답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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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운강소’ 100명 여행기업가 탐방 행사

이와 동시에 장쑤는 출입국 관광 홍보와 회복 업무도 착실하게 하고 있다. ‘국제 차의 날’기간에 장쑤는 싱가포르, 네팔과 피지에서 ‘차합 천하’ 주제 홍보 행사를 전개하였다; 6월 9일, ‘안녕 중국!’ 2023 양쯔강 테마여행 해외홍보 시즌 프랑스 특별 행사에서 ‘장쑤에 오셔서 세계 문학의 도시와 세계 미식의 도시를 체험하다’ ‘삶속의 선의수향’, ‘다채로운 장쑤를 만나다’ 등 3개 부티크 관광코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하였다. 6월 말, ‘수운강소’문화 관광 대중 시리즈 홍보 행사가 한국, 일본에 진출하여 특색 전시, 주제 소개, 비유물 인터렉션으로 장쑤의 수운 매력을 입체적으로 보여주었다. 6월 말까지 장쑤성에는 10000여 명이상의 해외 관광객들이 입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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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중국문화센터 ‘차합천하·소운아집’ 주제 소개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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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운강소’ 문화관광 대중 보급 행사

지속적인 발력, 충분한 에너지

올해 2월 장쑤성 문화관광부, 성 재정부에서 공동으로 ‘장쑤성 문화관광시장의 전면적인 회복 가속화 촉진에 관한 구체적인 정책 조치’를 발표한 이래 장쑤성 문화관광부는 빠른 속도로 관련 조치를 구체화하여 업계의 신뢰를 제고하고 문화여행시장의 회복을 촉진하였다. 

7, 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장쑤성에서는 두 번째 시즌 ‘박물 문화 관광’여름방학 시리즈 행사, ‘수운강소·아름다운 야경’ 여름밤 주제 행사, ‘수운강소·백촌 만차 드라이브 여행’행사 등을 개최하였으며 광둥성, 저장성, 상하이시 등 지역에 진출하여 문화관광시장 회복의 좋은 추세를 더욱 공고히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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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2 ‘박물문화관광’ 여름 시즌 시리즈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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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운강소·아름다운 야경’ 여름밤 테마 이벤트

장쑤성 문화관광부 관계자께서는 올해 하반기에 장쑤에서는 2023년 희곡백희(쿤산) 축제, 제5회 대운하 문화관광박람회 등 주요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외 관광객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 새로운 업태 및 새로운 서비스를 더 많이 출시할 것이며 문화관광자원의 국내외 홍보 및 소개의 강도를 높여 ‘수운강소’ 관련 역사를 생동감 있게 표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