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운강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센터, 2022-2023년도 ‘장성상 -문화관광 우수 브랜드’ 동상 수상

2023-07-10

최근, 2022-2023 ‘장성상-문화관광 우수 브랜드’ 사례 공모전이 마카오 루타파-MGM Cotai에서 개최되었으며 년도 금은동상 및 국제 커뮤니케이션 우수사례 명단이 공식 발표되었다. ‘장성상-문화관광 우수 브랜드’ 년도 사례 공모전은 업계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장성상’이 처음으로 선보이였는데 중국 문화관광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권위 있는 대회이다. ‘수운 강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센터는 ‘장성상-문화관광 우수 브랜드’ 국제 커뮤니케이션 우수 사례에 선정되었으며 2022-2023년 ‘장성상-문화관광 우수 브랜드’ 동상을 수상했다.

1688973121615440.jpg

1688973122359227.jpg

장쑤성 문화 및 관광청, 신화통신사 뉴스 정보센터에서 공동으로 설립한 ‘수운 강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센터——장쑤성 문화관광 브랜드 국제 커뮤니케이션 사례는 장쑤성 문화관광 브랜드 국제 커뮤니케이션 혁신의 견본으로 삼아 ‘하나의 센터, 4개 기지’의 입체적인 국제 커뮤니케이션 매트릭스, ‘N+’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획 및 여러 오프라인 행사 매칭 등 체계적인 생태로 장쑤 이야기의 새로운 장을 펼쳐 장쑤성이 세계적인 관광지로 건설하도록 추진하였다.

2021년 12월 ‘수운강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출범한 이래, ‘중점 행사 + 미디어 콘텐츠 창작 +주제 기획 국제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문화 자산’의 4 in 1 통합일체의 과학적 배치와 추진 하에 점차 포괄적이고 입체적이며 효과적인 ‘수운강소’ 문화 관광 브랜드와 관광 상품 해외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여 복제가능하고 참고할 수 있는 문화 관광 국제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구축하였다.

3.jpg

차합 천하 —— ‘수운강소’ 국제 사진 채풍 행사

현재까지 센터에서는 이미 ‘차합천하’, ‘가장 아름다운 봄 빛’, ‘가장 아름다운 가을 운치’, ‘가장 아름다운 전원’등 여러 외국인 사진작가의 몰입식 채풍 행사를 조직하여 20여 명의 국제 유력 언론사 사진기자와 유명 사진작가들을 초청하여 카메라로 ‘수운강소’의 아름다움을 기록하고 여러 편의 관련 원고를 영국 ‘타임스’, ‘데일리 텔레그래프’, 유럽신문사 등 국내외 유명 언론 플랫폼에 게재하였다. 신화통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에 의거하여 ‘신기한 동물은 어디에 있는가’, ‘겨울에 수운강소를 관광하는 5가지 방식’, ‘즐거운 설날’, ‘박물관의 날에 문물 오픈’등 고품질 주제의 선명한 국제 커뮤니케이션를 기획하고 문화관광 정보의 수출을 실현하였다. ‘수운 강소’ 영문버전 잡지 ‘Jiangsu Glimpses’는 이미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간행물 및 10대 입국 여행 코스, 차 문화 주제 잡지를 제작하여 전국 주요 도시의 공항, 고속철도역, 대사관, 외국 관련 호텔 등 지역에 진열하여 지속적으로 해외 관광객과 재중 외국 국적의 인사들에게 강소 문화관광 자원과 관광 전략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4.jpg

‘Jiangsu Glimpses’ 영문 문화관광 잡지 여름호

5.jpg

‘Jiangsu Glimpses’ 영문 문화관광 잡지 가을호

6.jpg

‘신기한 동물은 어디에 있는가’ 국제 커뮤니케이션 기획

‘수운강소’ 시리즈 국제 문화 살롱을 기획 및 개최하여 다문화 대화 및 교류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중국 특색을 갖추고 중국 정신을 구현하여 중국 지혜를 간직한 우수문화를 홍보하려고 한다; 해외 왕홍대 V를 초청하여 주제 영상을 촬영 제작하고, 입국 여행 노선 공모 및 비디오 체험 행사를 기획하여, 싱크탱크 분석 보고서와 정책 결정 참조를 제공하는 등 …… 일련의 조치들을 통해 ‘수운강소’ 브랜드의 국제 관광 시장 영향력과 명예를 전면적으로 제고시킬 뿐만아니라, 강소문화관광의 융합 고품질 발전을 위해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다.